향내음의 보금자리/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처럼

오늘은 내인생의 가장 젊은 날

향내음(蕙巖) 2023. 12. 27. 19:32

蕙巖(정각원)의일상.....✏
癸卯12월28일 목요일에~

경남경영자총협회 조찬 강연회(講演會)에서 명사(名辭)초청 특강(特講)을 들은적이 있다.

그 날의 초청 강사는 명의(名醫)로 꽤 이름이 높은 권위 있는 의사 선생님이 였다.

건강에 대한 대중 강연을 하시면서 그
의사 선생님이 청중(聽衆)
들에게 질문을 했다.

첫번째,
이거 먹으면 오래 삽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잠시 생각하며 웅성 거리기 시작했다.

그때 맨 뒷자리에
앉아 있던분이 손을
번쩍들고 말했습니다.

"밥 입니다."
밥 많이
먹으면 오래 살죠?

사람들은 유쾌하게 웃었지만,강사가 원하는 답(答)은 아니었다.

물,홍삼,버섯,등
사람들은 여러가지를 말했다.
어떤 사람은 확신에
찬 목소리로 "욕 입니다."
"욕 먹으면
오래 살죠?"
라고 말해
또,한 번의 폭소를
자아내었다.

사람들이 다양한 답을 쏟아낼 때
강사 선생님은 이렇게 말 했습니다.

"정답(正答)은 나이 입니다."

나이 많이 먹으면 오래 사는 거지 않아요?

사람들의 허(虛)를 찌르는 재미있는
질문 이였다.

모두들 즐겁게 웃었다.

그렇게 사람들을 즐겁게 하시고,

강사(講師)는 다시 건강에 대한 강의를 계속 하였다.

나는 그 질문에 재미 있으면서도 매우 인상적(人相的)인 면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스스로에게 이렇게
질문을 해봤기 때문 입니다.

두번째,
이거 먹으면 죽습니다.이것은 무었 일까요?

이 질문에 대답도
"나이"다.

나이 먹으면 오래 살고 또,나이 먹으면 죽는거다,

먹으면 오래 사는것과,

먹으면 죽는 것에 대한 공통(共通)된 대답이라 생각하니, 재미 있으면서도 무엇인가 머리속를 두들기는 기분이 들었다.

이 두가지 질문(質問)은 어떤 사람은 나이 먹으면 죽어가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나이 먹으며 살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나에게 말 하는것 같았다.

우리는 같은것을 보면서 다른 생각을 한다.

사람들이 다른 생각을 하는 이유는
다른 정보를 접하고
다른 경험을 하기 때문이 아니다.

같은 경험을 하고 같은것을 보고 들어도 그것을 어떻게 해석
(解釋) 하고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서 사람들은 다른 생각을 하는 것이다.

우리가 많이 들어본 이야기로 아프리카에,시장조사를 간 두명의 신발회사 영업사원 이야기를 생각해 보자.

두명의 영업 사원이
아프리카에 갔다.
신발 회사 직원이였던 그들은 아프리카 사람들을
대상으로 신발을 팔기 위해 시장조사를 나갔던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아프리카 사람들이 모두 맨발로 다니는것을 보게 된다.

한사람은 회사에 보고서를 쓴다.

아프리카 사람들 중에는 신발을 신고있는 사람이 없음.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신발을 팔수 없음.

그러나,
다른 한 사람은 이렇게 보고서를 썼다.
아프리카 사람들 중에는 신발을 신고 있는 사람은 없음,

그렇기 때문에 신발의 중요성을
조금만  일깨워주면 무궁무진
(無窮無盡)한 시장(市場)이
개척(開拓)될 것임,

우리는 항상 같은 것을 보면서도 서로 다른 생각을 한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무엇을 보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자신이 본 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냐가 더 중요하다.

정보가 돈(錢)이라고 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정보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그것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하느냐? 이다.

어려운 난관(難關)에 좌절
(挫折)하여 한탄하는 사람이
있다.

"이것 때문에 안되는 구나!"
"나는 왜 이렇게 운(運)이 없을까"?

정말 안되는 놈은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

하지만, 똑같은 상황(狀況)을,
기회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 때문에 나에게까지 기회가 온 것이구나!"
이것만 해결 하면 큰 행운(幸運)인데,
다른 사람들은 대부분 여기서 힘들어 하겠군?

그것이 나에게 기회야!

같은것을 보면서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세상은 내 마음 먹기에 달렸다,는
말이 생각난다.

오늘 내가 어떤 마음을 먹고 사느냐에 따라 내 인생은 결정(決定)될 것이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두가지 선택이 있는 것 같다.

하나는 거울을 보면서 늙어 가는 자신을 한탄(恨歎) 하는 것이다.

예전의 멋있고 예뻤던 기억을 떠 올리며 우울한 오늘 하루를 보내는 것이다.

"오늘은 우리가 살아온 날들 중
가장 나이가 많은 날이다".

"오늘은 우리 인생에 가장 늙은 날이다."

오늘에 대한 또 한가지 선택은 자신의 모습에 만족(滿足)하며 오늘을 즐기는 것이다.

"오늘은 내가 살아갈 날들 중 가장 나이가 젊은 날이다."

"오늘은 내 인생에 가장 젊은 날이다."

나는 젊음을 즐기며
앞으로의 인생(人生)을 의미 있고 행복(幸福)하게 살 것이다.

우리에게 같은 오늘이 주어졌다.

어떤 오늘을 선택 하느냐가 바로, 우리의 인생(人生) 입니다.

여러분의"선택"을 응원 합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념하시고 좋은 나날 보내시길
기원(祈願) 드립니다.... 🙇‍♂️


정각원(蕙巖)의 생각ing 주머니

날마다 행복함이 묻어나는 날 되시옵소서~~(⌒ε⌒*)~~♥ 

https://story.kakao.com/parkyk1996/jAgvczzrhEa

박영규I사문의길蕙巖님의 스토리글

법문 (法門)을 하시는 한 고승 (高僧)이 지팡이를 옆에 놓고 가리키며"이 막대기를 톱이나, 도끼나 손을 대지 말고 짧게 만들어보아라!"라고 말씀 하셨다.3개월 동안 머리를 싸 동...

story.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