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겁은 16980만년
1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
백만억아승지겁
제목에 우주의 모든것이 담겨잇다
자기에게 가장 필요한 오감(색성행미촉법)이 나온다
더구나 이효력은 사바말법에만 해당되니 우주최고의 축복된 기회
나무묘법연화경 나무묘법연화경 나무묘법연화경
나무석가모니본불 나무일체본화보살
나무평등대혜일승원교실상묘법연화경-------------------------
이렇듯 마음을 바르게 하고 청정한 계율을 지키는 것은 한량없는 공덕이 되는 것이니 ------다만 밤낮 하루 동안만 계율을 지닐지라도 극락세계에서------ 백 년 동안 선을 닦는 것보다도 더 나으니라. 왜 그런가 하면 저 아미타불의 극락세계는 번뇌의 번거로움이 없으므로 누구나가 다 많은 선만을 쌓고 털끝만한 악도 없기 때문이니라.
또한 이 세상에서 다만 -----열흘 동안만 선을 닦는다 하여도 다른 부처님의 국토에서----- 천 년 동안 선을 닦는 것보다도 더 수승하니라
"불자들이여, 석가모니 부처님 세계의 한 겁은 저 안락 세계 아미타 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이요, 그 안락 세계의 한 겁은 저 성복당(聖服幢)세계에 있는 금강(金剛) 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이며, 그 성복당 세계의 한 겁은 불퇴전음성륜(不退轉音聲輪) 세계에 있는 선락광명청정개부(善樂光明淸淨開敷) 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이요, 불퇴전음성륜 세계의 한 겁은 저 이구(離垢) 세계에 있는 법당(法幢) 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이며, 그 이구 세계의 한 겁은 저 선등(善燈)세계에 있는 사자(師子)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입니다.
또 그 선등세계의 한 겁은 저 선광명(善光明) 세계에 있는 노사나장 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이요, 그 선광명세계의 한 겁은 초출(超出) 세계에 있는 법광명청정개부연화(法光明淸淨開敷蓮華) 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이며, 그 초출 세계의 한 겁은 저 장엄혜(莊嚴慧) 세계에 있는 일체 광명(一切光名) 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이요, 그 장엄혜세계의 한 겁은 저 경광명(鏡光明) 세계에 있는 각월(覺月) 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입니다.
불자들이여, 이와 같이 차례로 -------백만 아승지 세계를 지나 최후 세계의 한 겁은 저 -----승련화(勝連華) 세계에 있는 현수(賢首) 부처님 세계의 하룻밤 하루 낮인데, 여러 큰 보살들이 그 안에 가득 차 있습니다."
이에 유마힐은 게송(偈頌)으로 답하였다.
반야바라밀다[智度]는 보살의 어머니이며
방편바라밀로 아버지를 삼고
일체 중생을 이끄는 스승도 이것에 의지하지 않고는 태어나질 않네.
법의 기쁨[法喜, dharmapramudit]으로 아내를 삼고
자비심으로 딸을 삼고
성실을 아들로 삼아
필경(畢竟) 공함은 집으로 삼는다네.
여러 번뇌는 나의 제자요 뜻에 따라 다스려 가고
37도품은 선지식으로 이것들이 깨달음에 이르게 하네.
여러 바라밀다[度法]는 모두 다 도반이며
4섭법[攝]은 기녀(伎女)일세.
노래하고 법다운 말씀을 읊조리니 이들을 음악으로 삼는다네.
다라니[摠持]의 동산 무루법(無漏法)의 숲
7각의(覺意)의 청정하고 오묘한 꽃이 만발하고 해탈과 지혜의 열매가 무르익네.
8해탈[解]은 목욕하는 연못 삼매의 물[定水]이 가득 차
일곱 가지 맑은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 거기 목욕하는 이는 모두 번뇌가 없는 이들[無垢人]이라네.
다섯 가지 신통력은 코끼리와 말로 치달리고 대승은 수레로 삼아
한마음[一心]으로 잘 몰아 가며 8정도의 길을 잘 간다네.
32상으로 장엄하고 80종호로 모습을 잘 갖추어
참괴(慚愧)의 옷을 입고 깊은 마음은 꽃다발로 삼네.
7재(財)의 보물을 재산으로 (佛法을) 가르침을 자애로운 휴식으로 삼아
가르침대로 수행하여 깨달음으로 회향하여 중생을 이롭게 하네.
4선(禪)으로 자리를 펴고 앉아서 정명(淨名)을 따라 살아 가나니
다문(多聞)으로써 지혜를 늘려 스스로 깨달음을 음악으로 삼을세.
감로(甘露)의 법은 밥이 되고
해탈(解脫)의 맛은 국이 되어
맑은 마음으로 목욕하고
계품(戒品)으로 온몸을 향기롭게 바르네.
번뇌의 도적을 무찌르니 그 용감함 누구도 비할 수 없어
네 가지 마군을 항복받아 승리의 깃발을 도량에 휘날리네
유마경중에서----------
교화하기 어려운 사람의 마음은 원숭이[猨猴]와 같으므로, 여러 가지 방법[法]으로 그 마음을 다스려야 조복할 수가 있습니다. 비유하자면 코끼리나 말처럼 사납고 성질이 나빠 다스려지지 않을 때에는, 여러 가지로 고통을 주거나[加諸楚毒], 마침내는 고통이 뼛속까지 사무쳐야 다스려지는 것과 같이, 마음이 거칠고 완강해서 교화하기 어려운 중생들이기 때문에 갖가지 고통을 느끼게 하는 쓰라린 말[苦切之言]을 해서야 비로소 계율[律]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세존이신 석가모니부처님과 같으신 분도 한량이 없고 자유자재한 힘을 지니고서도 그 힘을 감추고 계셔서, 저 빈천하며 하잘것없는 법만 좋아하는 중생들이 원하는 것에 따라 제도하고 해탈케 하시는 것과 같이, 이 나라의 수많은 보살들도 겸손할 줄 알아서 한량없는 광대한 자비로써 이 사바세계의 부처님 나라에 태어난 것이군요."
유마힐이 말하였다.
"이 땅의 보살들은 모든 중생들에 대한 대비(大悲)는 견고하여 참으로 말씀하신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그 한평생을 통해 중생들에게 이익되게 베푸는 것은 당신네 나라에서--------- 백천(百千) 겁에 걸쳐 베푸는 것보다 많습니다.
왜냐 하면 이 사바세계에는----- 열 가지 착한 일[十種善法]이 있지만, 다른 정토(淨土)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무엇이 열 가지인가. --보시(布施, dna)로써 가난한 사람을 돕는 것이며, ---청정한 계율[淨戒, sla]로 계를 깨뜨린 사람을 이끌고, ---인욕(忍辱, knti)으로 성내는 사람을 진정하게 하며, ---정진(精進, vrya)으로 게으른 사람을 이끌며,--- 선정(禪定, dhyna)으로 마음이 산란한 사람을 이끌며, ----지혜(智慧, praj)로써 어리석은 사람을 이끌고, 불도의 수행에 장애가 되는 것을 없애는 방법을 가르쳐---[說除難法] 8난(難)에 떨어진 사람을 구하고,--- 대승법으로써 소승을 즐겨 함에 빠져 있는 중생을 제도하고, ---온갖 선근으로써 복덕이 없는 사람들을 구해 주고, ---4섭(攝)으로써 중생들을 성취하게 하는, 이것을 열 가지라고 합니다
비화경(불중불 꽃중의꽃 백련에 비유) 석가모니불 500대비대원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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