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내음의 보금자리/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처럼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것

향내음(蕙巖) 2007. 9. 12. 17:14





[Blue]
보이그룹의 위세가 더 이상 예전같지 않던 2000년대 초반, 영국에서 발흥한 4인조 보이그룹 블루(Blue)는 R&B에 보다 확실하게 경도된 음악적 색채와 가창력을 앞세워 기존의 보이밴드들과 차별화를 시도한 팀이었다. 그리고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어서, 이들이 발표하는 곡들은 거의 예외 없이 영국(및 아시아 지역) 최대 의 베스트셀러로 등극하곤 했다. 오디션장에서 만난 앤소니 코스타(Anthony Costa)와 던컨 제임스 (Duncan James)가 그룹 결성에 합의한 후, 리 라이언(Lee Ryan)과 사이먼 웹(Simon Webbe)이 속속 합류하며 4인조 진용을 짠 이들은 2001년 데뷔싱글 ‘All Rise’를 영국차트 4위에 올려놓으며 급속히 팬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그리고 후속싱글 ‘Too Close’가 1위에 오르는 사태(?)에 직면하자 이들은 단박에 영국 최고인기 신인가수로 급부상하게 되었고, 그해 겨울에 발매된 첫 정규앨범 [All Rise]는 어렵지 않게 판매고 100만장을 돌파할 수 있었다. 이듬해 이들은 브릿어워즈 시상식에서 ‘Best British Newcomer’ 부문을 수상하며 그 인기의 위력을 입증하였다. 만인의 기대 속에 2002년 발매된 2집 [One Love]에서는 타이틀트랙 및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가 속속 히트대열에 올랐는데, 특히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에서는 오리지널 가수인 엘튼 존(Elton John)이 함께 호흡을 맞춰줌으로써 팝 팬들의 화제를 모았다. 이에 재미를 붙인 블루는 이듬해 공개된 3집 [Guilty]에서도 똑같은 전략을 차용했는데, 바로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의 고전 ‘Signed, Sealed, Delivered, I'm Yours’를 리메이크하면서 스티비 원더와 앤지 스톤(Angie Stone)을 가담시킨 것이다. 이 곡에 대한 기존 팬들의 반응 역시 뜨거웠음은 물론이다.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  
      
       
        What I got to do to make you love me? What I got to do to make you care? What do I do when lightning strikes me? And I wake to find that you're not there? 어떻게 해야 당신이 날 사랑해 줄까요 어떻게 해야 당신이 내게 관심을 보일까요 조명이 내게 비칠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깨보니 당신은 그곳에 없네요 What I got to go to make you want me? What I got to do to be heard? What do I say when it's all over?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 어떻게 해야 당신이 나를 원할까요 내가 어떻게 해야 내 음성이 당신에게 들릴까요 모든 것이 끝날 때 나는 뭐라고 말해야 하나요 미안하다는 말은 내게 너무 가혹하군요 It's sad, so sad It's a sad, sad situation. And it's getting more and more absurd. It's sad, so sad Why can't we talk it over? Oh it seems to me That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 그건 슬퍼요,너무 슬퍼요, 그건 너무 슬픈 상황이예요 그리고 너무 힘든 얘기예요 점점 불합리한 말이 되어 버려요 그건 슬퍼요,너무 슬퍼요, 왜 우린 얘기할 수 없나요 미안하다는 말은 내게 너무 가혹한 것 같아요 What do I do to make you want me? What I got to do to be heard? What do I say when it's all over?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 어떻게 해야 당신이 나를 원할까요 내가 어떻게 해야 내 음성이 당신에게 들릴까요 모든 것이 끝날 때 나는 뭐라고 말해야 하나요 미안하다는 말은 내게 너무 가혹하군요 It's sad, so sad It's a sad, sad situation. And it's getting more and more absurd. It's sad, so sad Why can't we talk it over? Oh it seems to me That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 그건 슬퍼요,너무 슬퍼요, 그건 너무 슬픈 상황이예요 그리고 너무 힘든 얘기예요 점점 불합리한 말이 되어 버려요 그건 슬퍼요,너무 슬퍼요, 왜 우린 얘기할 수 없나요 미안하다는 말은 내게 너무 가혹한 것 같아요 Yeh. Sorry What I got to do to make you love me? What I got to do to be heard? What do I do when lightning strikes me? What have I got to do? What have I got to do? When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 어떻게 해야 당신이 날 사랑해 줄까요 내가 어떻게 해야 내 음성이 당신에게 들릴까요 빛이 내게 비칠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가 어떻게 해야하나요 내가 어떻게 해야하나요 미안하다는 말은 내게 너무 가혹한 것 같아요
        - blue -
       
      
      
      
      
      
      
      
        - 흔들리지 않는 활 -
          부모는 활이며 자녀는 화살이다. 화살의 정확도와 성공을 결정하는 것은 활이 한다. 화살을 제대로 쥐어 잡고, 안정된 자세에서 정확한 방향을 향하여 힘껏 잡아당겼다 놓을 때 화살은 과녁에 적중한다.사수인 조물주는 부모의 손에 자녀를 맡겨놓았다.조물주가 원하는 것은 부모가 '흔들리지 않는 활'이 되는 것이다. 부모의 철학만큼 자녀는 나아간다. * 부모는 활이며 자녀는 화살이라고 합니다. '흔들리지 않는 활'이 되어야 할 부모가 교육에 대한 확신과 철학이 없으면서 학원과 유학에 자녀를 맡기는 것이 과연 옳은지 생각하게 됩니다. 자녀를 어떻게 공부시키느냐 보다는 왜 공부해야 하는지를 알게 함으로써 자녀의 마음에 불을 지피는 부모로 살아가고 싶습니다.
        ★◈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 것 ◈★
          산다는 것은 싸우는 것이다. 우리는 매일 남과 싸우고 자기 자신과 싸우면서 살아간다. 인간은 세계라는 무대에서. 자기에게 맡겨진 역할을 수행하면서 살아간다. 어떤 이는 인생을 농사에 비유한다. 어떤 이는 인생을 하나의 예술 작품에 비유한다. 어떤 이는 인생을 책을 쓰는데 비유한다. 어떤 이는 인생을 여행에 비유한다. 우리는 저마다 무거운 짐을 지고 자기의 길을 가는 인생의 나그네다. 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사람이 가는 길은 인도요, 자동차가 가는 길은 차도요, 배가 가는 길은 뱃길이요, 바닷길이다. 우주에도 길이 있다. 지구는 지구가 도는 길이 있고, 별은 별이 가는 길이 있다. 옳은 길을 가되 우리는 적절한 속도,적절한 걸음걸이로 가야 한다. 군자는 인생의 큰 길, 옳은 길을 정정당당히 간다. 마음에 추호도 부끄러움과거리낌이 없는 사람만이 청천백일 하에 크고. 넓은 길을 늠름하게 활보할 수 있다. 힘차고 당당하게 걷는걷는 걸음을 활보라고 한다. 광명정대의 정신을 가지고 인생을 바로 사는 사람만이 정정당당한 자세로 태연자약하게 인생의 정도와 대로를 힘차게 걸을 수 있다.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 것이다.
          -향내음-
        
        
        천재적 재능, 힘, 그리고 마법 
        기본적인 진실이 하나 있다. 그것을 모르면 수많은 아이디어와 멋진 계획도 물거품이 되고 만다. 
        우리가 단호하게 행동하는 순간, 신도 함께 움직여준다. 생각지도  않았던 갖가지 일들이 우리의 행동을 돕는다.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은 우리가 행동하기로 한 결정에서 비롯되며, 전혀 예기치 않았던 사건과 만남 및 
        물질적 지원이 우리의 행동을 돕는다. 할 수 있는 것 또는 꿈 꿀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시작하라. 
        과감성에는 천재적 재능과 힘과 마법이 내재되어 있으니 당장 행동하라.      - 괴테 -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 / blue ~~ ♬